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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블리싱/Three.js

기본요소

📌 기본 장면 구성요소(4)

1. Sence 장면,무대

2. Mesh 메쉬 - Geometry(모양) + Material(재질)

3. Camera

4. Light

📌 렌더링 순서

✅ canvas 가져와서 렌더링 화면으로 지정하기 - 사이즈 : 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th

 

✅ Scene 만들기

 

✅ Camera 설정하기 ---> Scene 추가하기

 

✅ Mesh 설정하기 ---> Scene 추가하기

 

✅ 렌더링


👉 canvas : 렌더링 되는 공간

 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    <head>
        <meta charset="UTF-8" />
        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 />
       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 />
        <title>렌더링 기본</title>
        <link rel="stylesheet" href="./main.css" />
    </head>
    <body>
        <canvas id="canvas"></canvas>
    </body>
</html>

 

✅ canvas 렌더링 화면으로 지정하기

 
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'#canvas');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{ canvas });
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

 

 Scene 만들기

 
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
 

 Camera 설정(Scene 추가)

 
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
    75,
   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
    0.1,
    1000
);

camera.position.z = 5;
camera.position.y = 2;
camera.position.x = 1;

scene.add(camera);

 

Mesh 설정(Scene 추가)

 

const geometry = new THREE.BoxGeometry(1, 1, 1);

const mat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
    color: 'yellow',
});
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rial);

scene.add(mesh);

 

✅ Render

 
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